fnctId=bbs,fnctNo=692
- 글번호
- 209212
- 작성일
- 2025.07.01
- 수정일
- 2025.07.01
- 작성자
- electro
- 조회수
- 63
[수상소식] 'AI 서울테크 대학원 장학금' 장학생 선발
일반대학원 전자공학과 박수빈, 유서현 석사생(지도교수 차은주)이 AI 서울테크 대학원 장학금에서 장학생으로 선발되었다.
이 장학금은 인공지능(AI) 분야 경쟁력 확보를 위해 서울장학재단에서 올해 처음 도입했다. 1학기에는 서울 소재 4년제 대학 일반대학원 이공계 석사(석박통합) 신입생 중 60명을 선발, 1년간 1000만원을 연구장려금으로 지원한다. 향후 박사과정까지 장학금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장학생 선발은 AI 기반 기술(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반도체 등) 70%와 AI 응용 기술(에이전트, 공공 서비스, 자율주행 등) 30%로 나눠 연구계획서, 학점 등을 심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6월 17일(화)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렸다.
전자공학과 석사과정 박수빈 학생은 "장학생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지도 교수님의 세심한 지도 아래 숙명여대에서 쌓은 소중한 연구 경험 덕분이라고 생각"한다고 하며 "본 장학금을 소중한 발판으로 삼아 앞으로 훌륭한 연구자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하였다.
전자공학과 석사과정 유서현 학생은 "서울테크 AI장학금을 받게 되어 기쁘고, 보다 연구에 더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학교와 연구실의 위상을 높인 것 같다"며 기쁨을 표하였다.
*본 글은 SM뉴스에 게시된 우리대학, 서울 장학재단 AI 서울테크 대학원 장학금 최다 장학생 배출 기사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